유코 플레이리스트 - 조승연, 유튜브를 만나 '셀럽'이 되다

경영학과 출신 역사 덕후가 영화를 리뷰할 때.mp4작가님은 아는 게 어쩜 이렇게 많아요..? 정체가 뭐죠? 지식 크리에이터가 만들면 광고도 콘텐츠가 됨홈파티 문화 속 식기세척기 침투력 무엇 멋있거나 재밌는 사람만 셀럽이 아닙니다. 유튜브에서는 똑똑해도 셀럽이 될 수 있어요. 이름하여 #지식셀럽 배우는 게 가장 쉬웠다는 #조승연작가 가 대표적입니다. 간판 지식셀럽답게 <조승연의 탐구생활>에서 역사, 영화, 음악, 음식 등 분야를 넘나드는 지식의 향연을 가감없이 펼쳐내는데요. 영화 <포드 v 페라리>를 리뷰하는데 1960년대 미국과 유럽의 역사가 나오고요. 질레트 리뷰를 하다가 남성 그루밍의 역사를 이야기해요. (갑자기?)심지어 PPL 광고도 어엿한 지식 콘텐츠로 만들어버리는 것도 지식셀럽 종특. 식기세척기를 홍보하기 위해 유럽 홈파티의 유래를 설명해요. 원체 의외의 연결고리 찾는 데 능한지라 억지스럽지 않아요. 보통 지식 콘텐츠에는 팬덤이 없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조승연의 탐구생활> 영상의 모든 썸네일과 본 콘텐츠는 조승연 작가를 전면에 내세워요. 구독자 50만 기념 Q&A에는 첫사랑 등 사적인 질문을 하는 구독자들도 있고요.TV에서는 패널로만 존재하던 지식인이 유튜브에서는 주인공이자 셀럽이 되는 시대입니다. 유튜브가 개인 크리에이터 중심의 미디어이기에 가능한 방식이자 존재감이죠. 이 新지식인의 출현 덕분에 우리가 접하는 정보도, 정보 전달 방식도 달라졌어요. [ 정보 떠먹여주는 유튜브 - 교양이 맛있어지는 비결 ]에서는 유튜브가 정보성 콘텐츠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살펴보려 해요.지식셀럽 외에도✔️레거시 뉴스 채널이 유튜브를 만나 어떻게 바뀌었는지✔️유튜브에서 취급하는 뉴스의 범위가 얼마나 넓어졌는지✔️유튜브의 버티컬 미디어가 얼마나 특정 주제에 니치하게 파고드는지 알아봅니다. 유튜브 시대에 맞춰 정보 습득/제공 방식을 업그레이드해보세요!⠀살롱은 MBC의 모바일 뉴스 채널 <14F 일사에프>의 제작 팀장 손재일 님과 함께 합니다. MBC 영상기자로 입사한 손재일님은 <엠빅뉴스>를 거친 뒤 유튜브 채널 #일사에프를 기획, 2년 만에 구독자 60만을 달성했습니다.

유튜브코드
LOG IN 로그인
  • ABOUT
    • COMMUNITY
      • CONTENTS
        유튜브코드
        • ABOUT
          • COMMUNITY
            • CONTENTS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유튜브코드
              유튜브코드
              • ABOUT
                • COMMUNITY
                  • CONTENTS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유튜브코드
                    Writer
                    Content
                    페이스북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주식회사 트래블코드 | 대표: 이동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주은 | 전화: 미입력 | 이메일: youtubecode@travelcode.co.kr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1 종로타워 19-104 | 사업자등록번호: 471-81-00157 | 통신판매: 2016-서울종로-0559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